의정부시, 제4기 청년협의체, 첫 임시총회 개최

경기 / 김인호 기자 / 2026-02-10 11:25:13
정·부위원장 선출, 청년협의체 시동
▲ 의정부시, 제4기 청년협의체, 첫 임시총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의정부시는 2월 7일 의정부시 청년공감터에서 ‘제4기 의정부시 청년협의체 제1회 임시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총회에는 지난달 위촉된 제4기 청년협의체 위원 30여 명이 참석해, 임원진을 선출하고 분과 구성을 완료하는 등 체계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제4기 청년협의체 위원장에는 나인채 위원이, 부위원장에는 남병훈 위원이 위원들의 과반수 찬성으로 선출됐다. 이들은 앞으로 의정부 청년을 대표해 활동하게 된다.

나인채 신임 위원장은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의정부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 창구가 되겠다”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협의체 운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어 진행된 분과 구성에서는 위원들의 관심사와 전문성을 반영해 ▲정책제안 ▲문화소통 ▲참여홍보 ▲행사기획 등 4개 분과로 재편하고, 분과별 인원 조정을 통해 균형 잡힌 운영 체계를 갖췄다.

또한, 위원 간 결속력을 다지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3월 초 ‘상반기 청년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의결하고, 세부 내용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김영리 청년정책과장은 “청년협의체는 시정의 동반자이자 청년 정책의 핵심 파트너”라며 “새롭게 출범한 제4기 협의체가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의정부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의정부시 청년협의체는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청년 정책 발굴 및 제안, 청년 축제 기획, 타 지자체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시정 참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