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생학습 강사와 수요처(기관·단체) 일자리 매칭 ‘효과’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3-12-27 11:25:41
전주시평생학습관, 올해 평생학습관 강사은행 등록 강사와 전라북도 기관 및 단체와 일자리 매칭 238건 성과
▲ 전주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주시 평생학습관은 올해 전문성과 자격요건이 검증된 능력 있는 평생학습 강사와 이를 필요로 하는 기관·단체를 연결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을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평생학습관은 지역 내 평생학습 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사 정보 및 프로그램 정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정보화한 강사은행을 통해 강사와 평생학습 수요처를 매칭해줬다.

현재 전주시 평생학습관 강사은행에 등록된 강사는 312명, 등록된 수요처(기관·단체)는 161건으로, 평생학습관이 올해 추진한 평생학습 강사와 기관 및 단체와의 일자리 매칭건수는 총 238건으로 집계됐다.

주요 사례는 △양지노인복지관과 문화예술 분야인 토탈공예·캘리그라피 강사 매칭 △기린지역아동센터와 우쿨렐레 강사의 매칭 △핵심인재평생교육원과 디자인툴 등 전문 분야 강사의 매칭 등이다.

일자리 매칭을 원하는 기관·단체와 전주시 평생학습 강사은행에 등록을 희망하는 평생학습 강사는 전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자격요건과 구비서류 등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권인숙 전주시 평생학습관장은 “전주시 평생학습 강사은행은 궁극적으로 전주시 평생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강사와 기관 및 단체 등에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학습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