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가족센터 가족봉사단, 경남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서 3가족 수상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12-12 11:25:27
10년 넘게 이웃을 위해 봉사한 신경자 씨 가족, 가족봉사단 공로상 수상
▲ 통영시가족센터 가족봉사단, 경남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서 3가족 수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통영시가족센터 가족봉사단은 지난 11월 개최된 '경상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에서 소속 3가족이 활동 우수가족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대회에서 2013년부터 활동한 신경자 씨 가족은 경상남도 내 가족봉사단에서 10년 이상 모범적으로 활동한 가족에게 수여되는 가족봉사단 공로상을 받았으며, 2년 이상 성실하게 활동해 온 김종욱 씨 가족과 박현영 씨 가족도 각각 창원대학교 총장상과 경상남도가족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통영시가족센터 가족봉사단에서 진행한‘우리가족은 에코히어로’사업에 16가족, 51명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름에 걸맞게 ▲지역 내 환경 정화활동 ▲섬 플로깅 ▲찾아가는 환경캠페인 등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등 환경문제와 관련된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찾아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어루만지는 안마 및 말벗 봉사와 지역축제에 재능기부로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직접 기획한 봉사활동으로 그 활동반경을 넓혔다.

한편 통영시가족센터 가족봉사단은 앞으로도 환경보호, 취약계층 돌봄, 세대공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시민과 함께 만드는 가족 중심 자원봉사 문화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