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년 경상남도 청소년사업성과보고대회’ 우수기관상 수상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성군은 12월 5일,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관한 ‘2025년 경상남도 청소년사업 성과보고대회’에서 관내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5년 경상남도 청소년사업 성과보고대회’는 한 해 동안 도내에서 추진된 청소년 상담 및 각종 청소년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청소년 지도자와 우수기관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체계적인 심리 상담 제공과 위기 청소년 지원, 지역사회 연계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 안전망 구축과 위기 예방에 기여해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내 18개 시·군 21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우수기관상에 더해 정승현 상담원이 15년 이상 성실히 근속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이진만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우수기관상 수상은 센터 전 직원이 힘을 합쳐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더 책임감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2년 개소 이래 상담, 긴급 구조, 자립 지원, 예방 교육 등 청소년 전반의 성장과 복지에 기여해온 지역 거점 기관으로, 앞으로도 내실 있는 사업 운영과 현장 밀착형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센터 ‘온’ 내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안정 지원을 목표로 다양한 상담 활동과 예방 교육, 정서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용 및 참여 관련 문의는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