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6년 초등·중학 학력인정 세종학교 수강생 모집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6-01-28 11:25:43
인제군이 어르신들의 만학의 꿈을 응원합니다
▲ 인제군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제군이 학령기를 놓쳐 정규 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중학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세종학교’수강생을 오는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세종학교는 성인문해교육 과정으로,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별도의 검정시험 없이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학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인제군은 2018년 강원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 학력인정 기관으로 지정된 데 이어, 2025년에는 중학 학력인정 기관으로 추가 지정받아 해당 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0명의 초등학력 취득자를 배출했다.

초등과정은 초등학교 6년 과정을 3년으로 압축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번 모집에서는 초등 3·4학년 수준의 2단계 과정과 5·6학년 수준의3단계 과정이 개설된다.

초등 1단계 과정은 별도로 운영하지 않으며, 진단평가를 통해 학습 수준이 확인될 경우 곧바로 2단계 과정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과정부터 참여해 불필요한학습을 줄이고 교육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수할 수 있다.

중학과정은 중학교 3년 과정을 단계별로 이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번에는 중학 1단계와 2단계 과정이 개설된다.

교육은 오는 3월 3일부터 2027년 2월 26일까지 약 1년간 진행되며, 주 3회씩 회차당 2~4시간 수업으로 구성된다.

각 단계별 교육기간의 3분의 2 이상을 출석하면 학력이 인정되며, 수강료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인제군민으로,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인제군청 문화교육과 평생교육팀을 통해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되며, 교육 일정과 세부 운영 내용은 인제군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가 가진 배움의 열정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맞춤형 평생교육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