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인천-태국 온라인 국제교류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2022 Global JOB School 꿈잡담 국제교류단’과 태국 고등학생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인천-태국 온라인 국제교류를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류에 앞서 양국은 ‘청소년의 놀이문화’라는 수업주제로 각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국제교류는 양국의 학생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직접 제작한 영상을 통해 자국의 청소년 문화를 서로 알리는 시간이었다.
양국 학생들은 그간 SNS와 메신저를 통해 관심 분야를 공유하고, 일대일 버디를 선정해 다양한 언어로 소통해왔다.
교류에 참여한 학생은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태국 친구들에게 한국에 관해서 좀 더 많이 알릴 수 있어 굉장히 뿌듯했다”며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양한 학생들과 소통해서 국제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비록 코로나로 교류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면서 타문화를 익히는 시간이었다”며 “한글을 알릴 뿐 아니라 영어나 태국어 등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류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