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인천AI․SW미래채움 교육페스티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송도컨벤시아 전시 1홀에서 ‘2025 인천 AI·SW 미래채움 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험 중심의 AI·SW 교육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공유하며, 인천 AI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페스티벌은 ‘AI교육으로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기술 활용 능력뿐 아니라 ‘읽걷쓰’의 학습 경험을 통해 문제를 관찰하고 해결하며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가는 인천교육의 철학을 담았다.
행사는 아레나(Arena)존, AI스쿨존, AI체험존, 미래채움존 등 네 개로 구분하여 아레나에서는 KAIST 김대식 교수, 유튜버 엑소, 조코딩 등 대중적 전문가들이 참여해 AGI 시대의 미래, 인공지능 선택의 시대, 최신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현장 참여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AI스쿨존에는 특수학교와 온라인학교를 포함한 인천 관내 69개 학교가 참여해 인공지능 기반 수업 결과물 전시, 학생 동아리 제작 프로그램 체험, 학생 참여형 인공지능 교육 활동 사례 등을 시민에게 선보인다.
행사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 후 제공되는 참여 띠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학생이 직접 제작한 코딩 게임, AI융합교육원의 고카트 체험 등 유아부터 일반 시민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개막식은 11월 28일 오후 2시에 열리며, 교육감 환영사와 축사, 세레모니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일부 SW교육캠프는 사전등록이 필요하며, 자세한 일정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