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천안여성 일자리 페스티벌 100여 명 참석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08-25 11:30:52
천안여성의 일자리와 유망직종을 연결하는 취·창업 축제의 장
▲ 지난 24일 천안여성 일자리 페스티벌 직업체험관에서는 직업훈련교육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이 교육 상담을 받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충청남도, 천안시가 주관하고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최한 ‘천안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이 지난 24일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인력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현장 면접부터 구직상담, 채용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채용관은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을 위한 사무·회계직, 생산직, 의료·보건직, 사회복지 서비스직, 조리직, 미화직, 돌봄직 등 여성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홍보관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구인정보, 구직상담, 교육정보, 이력서·자기소개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해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직업체험관은 챗지피티(GPT) 콘텐츠 제작, 온라인판매기초, 실버인지 놀이지도사 자격증,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코딩 등 신유망직종 교육설명회를 열었다.

또한 이미지 관리를 위한 개인 색 매칭(퍼스널 컬러매칭), 이력서에 꼭 필요한 증명사진 촬영, 기초건강검진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운영됐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이번 천안여성 일자리페스티벌이 많은 구직자가 원하는 일자리를 얻어 새로운 삶을 펼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