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3-04-10 11:35:28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굣길 캠페인 가져
▲ 2023년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등굣길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3월 22일과 이달 6일, 두차례에 걸쳐 강진교육지원청,강진경찰서 등 관내 유관 기관과 함께 강진여자중학교, 강진고등학교, 강진중앙초등학교에서 신학기 등굣길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등굣길 캠페인은 신학기 학교폭력이 우려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은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지역 내 아동 및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건전한 환경에서 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지역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인터넷·스마트폰 과다 사용 예방 교육,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심리 검사,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등을 지원하고 있다.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밖청소년의 검정고시, 건강검진, 교육참여수당, 자립지원, 직업체험, 자기계발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