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걷기 행사 성료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11-10 11:35:37
주민·관광객 200여 명 참여… 올바른 걷기 자세와 건강 정보 제공
▲ 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걷기 행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주보건소 이호건강생활지원센터는 8일 ‘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이호테우등대와 도두추억愛거리, 도두봉을 잇는 탐방길을 따라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제주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몸소 느끼며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주보건소에서 양성한 걷기지도자가 올바른 걷기 자세와 호흡법을 직접 지도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호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앞서 10월에도 이호테우해수욕장 해변을 따라 걷는 ‘이호·외도 마을 탐방길 걷기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행사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 건강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걸으며 감상할 수 있어서 정말 최고였고, 건강도 챙기고 소중한 추억까지 만들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행사는 특색 있는 마을 길을 바른 자세로 걸으면서,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