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소방공무원 기념 사진(왼쪽부터 임정은 소방위, 소방서장, 이한빛 소방사)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영동소방서는 성실한 직무 수행으로 소방공무원의 명예를 드높인 임정은 소방위와 이한빛 소방사를 2023년 2분기 베스트 소방공무원으로 선정했다.
베스트 소방공무원이란 영동소방서의 각 업무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는 소방공무원을 발굴하여 그 공을 치하함으로써 조직 내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매 분기별로 운영 중이다.
임정은 소방위는 소방행정과에서 예산편성과 회계결산 업무를 맡고 있으며 특히 지방재정 신속 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직원 복지향상과 현대화 소방장비 구입 등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청산119안전센터에 근무중인 이한빛 소방사는 1급 응급구조사 구급대원으로서 소방 현장 최일선에서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구급 활동 중 중증외상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구해 트라우마세이버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 받은 경력이 있다.
임병수 소방서장은 “베스트 소방공무원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성실하고 창의적인 업무수행을 통해 조직 내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