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주민기록가 ‘안녕, 서천탐험대’ 활동 공유 워크숍 및 사례 강연 개최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09-04 11:40:14
▲ 서천군, 주민기록가 ‘안녕, 서천탐험대’ 활동 공유 워크숍 및 사례 강연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천군이 오는 7일 오후 6시 30분 서천읍주민자치센터에서 ‘안녕, 서천탐험대’ 활동 중간 공유 워크숍 및 사례 강연을 개최한다.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안녕, 서천탐험대’는 지역 내 기록 활동을 하는 주민기록가로 구성됐으며, 이번 기록사례워크숍은 활동팀 간의 의견을 교류하고 ‘디지털 아카이빙’을 핵심으로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검정고무신 ▲사방팔방 서천이야기 ▲서천애 살어리랏다 ▲서천 시조창의 본향을 꿈꾸며 ▲서천에서 쉼 ▲안녕하신가요? 총 6개 팀이 주민기록가로 참여하고 있다.

교육은 안근철 대표(장소기억 프로젝트)를 초빙해 ‘마을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기록사례워크숍은 서천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천 중심지 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큐알(Q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으로, 군은 청사를 이전한 후, 옛 청사를 주민문화공간인 ‘서천마루’로 새로 단장하고 있다.

이에, 군은 서천마루에 이야기기록관이 조성됨에 따라 서천 내 기록문화를만들어가고자 주민들의 주체적인 기록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