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심리검사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11-27 11:40:18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프로그램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0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희망하는 서부 관내 초·중학교 5개교 학생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는 학생의 성격적 특성과 긍정적 자원을 파악하여 잠재력 개발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자존감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위(Wee)센터의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운영했다.

프로그램의 중요내용은 ▲청소년용 심리검사 학급 단위 실시 및 해석자료 재공 ▲심층상담이 필요한 학생의 추가지원 등으로 구성됐으며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갖고 검사결과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에 참가한 중학교 1학년 이○○학생은 “나에게 맞는 공부 방식을 알게 됐고, 검사 결과가 내가 알고 있던 내 모습과 비슷하게 나와서 나에 대한 확신이 들었다.”라고 했으며, 초등학교 6학년 최○○학생은“나에 대해서 더 이해할 수 있었고 지금 고민하고 있는 진로 방향에 참고가 되어 좋았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오성숙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의 폭을 넓히게 된 것 같아서 기쁘고, 개인의 고유한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동기가 부여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