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서두르세요!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5-11-24 11:40:12
오는 30일까지 미사용 잔액 자동 소멸 예정으로 놓치지 말고 사용해야
▲ 전주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주시가 오는 30일 자정(24시)에 종료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2차분 사용기한이 도래한 만큼, 잔액이 남아 있는 시민들에게 미사용 잔액을 기한 내에 서둘러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24일 전주시에 따르면 정부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지급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이달 30일 밤 12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선불카드, 전주사랑상품권 등 모든 유형의 소비쿠폰은 오는 12월 1일 0시부터 잔액 유무와 관계없이 전면 사용이 중단된다.

이에 시는 소비쿠폰 미사용분은 전액 회수되는 만큼 가계소비 부담 완화와 지역 내 소비 촉진, 소상공인 매출 증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사업 취지에 부합하도록 반드시 기간 내 사용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신용·체크카드로 지급 받은 소비쿠폰은 카드사 누리집에서, 전주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내역과 잔액을 각각 확인할 수 있다. 또, 동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선불카드는 전북은행 콜센터(1588-4477) 또는 전주시 내 거점 전북은행에 실물카드를 소지하고 방문하면 관련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연매출 30억 원 이하 사업장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음식점, 의류점, 미용실, 안경원 등 생활밀착형 업종에서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정승원 전주시 민생사회적경제과장은 “소비쿠폰이 가계소비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내 사용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란 사업 취지인 만큼. 소비쿠폰을 지급 받은 모든 시민들은 기한 내 반드시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