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생명 지키는 한 방울의 힘! 함안군, 헌혈추진협의회 개최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09-23 12:00:31
생명 나눔 한뜻으로! 함안군, 2025 헌혈추진협의회 개최 및 위원 위촉
▲ 군민 생명 지키는 한 방울의 힘! 함안군, 헌혈추진협의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22일 보건소 2층 기억키움쉼터에서 2025년 함안군 헌혈 추진 협의회를 열고 혈액 참여 활성화와 안정적 혈액 수급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보건소장을 비롯해 군부대, 경찰서, 교육기관,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등 9명이 참석해 올해 추진 실적을 공유하고 헌혈 참여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특히 회의에 앞서 헌혈 문화 확산과 정책 자문을 담당할 4명의 위원이 새로 위촉됐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헌혈 사업 추진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박수귀 함안군보건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혈액은 군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안정적 수급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군민 모두가 헌혈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고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열린 협의회에서는 ▲군부대·학교·공공기관 중심의 단체 헌혈 확대 ▲헌혈 참여자 인센티브 강화 ▲지역 축제 및 각종 행사와 연계한 홍보 ▲청년층 참여 독려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함안군보건소는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해 헌혈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