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 직업인멘토단 모집 안내문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2026 직업인멘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직업인멘토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현직 직업인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자신의 직업 경험과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하는 고양시 대표 진로멘토링 사업이다.
단순한 직업 소개를 넘어 실제 직업 현장에서의 역할과 준비 과정, 진로 선택 과정에서의 고민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6 직업인멘토단은 올해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평일 고양시 중·고등학교 출강이 가능한 다양한 직업군의 전현직 직업인 90명 내외를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월 17일까지로,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직업인멘토링은 청소년들이 교과서 밖의 진로 정보를 접하고 자신의 꿈을 현실적으로 구체화할 수 있는 중요한 진로교육”이라며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많은 직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작년 총 43개교, 1만 8천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85명의 직업인 멘토가 참여해 로봇공학자·기자·시나리오작가·경찰·고위공무원·판사·패션디자이너 등 79개 분야,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학생들에게 공유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