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 백제문화체험관, '백제마을 한가위 잔치'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익산시가 다가오는 추석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익산시는 백제문화체험관에서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백제마을 한가위 잔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백제의 차향 △백제 놀이터 △숨은 백제 찾기 등 3가지 체험으로 구성된다. 참가자가 모든 체험을 완료하면 '소원수리봉'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백제의 차향은 차를 마시며 전통 다례에 대해 배우는 음식 체험이고, 백제 놀이터는 야외에서 진행되는 전통놀이 체험이다. 숨은 백제 찾기는 체험관 곳곳에 숨겨진 단어를 찾으며 백제를 재미있게 알아가는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다.
다만 백제의 차향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예약은 9월 15일부터 26일까지 익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현장에서는 3가지 체험뿐만 아니라 의복체험, 인생네컷, 왕관 만들기, 석탑 만들기, 보석함 만들기도 운영돼 풍성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 백제문화체험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