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 9월 27일~28일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이스포츠 대회) 개최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09-24 12:25:03
아산시 이순신 체육관에서 이틀간의 열전에 돌입
▲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이스포츠 대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축구와 이스포츠가 결합한 축제형 이스포츠 대회가9월 27일~28일 양일간 아산시 이순신 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며 충청남도와 FCA, 충남아산프로축구단,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후원하는 이번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는 최초로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전국 아마추어 FC 이스포츠 종목 특화 대회가 될 전망이다.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는 인기 이스포츠 종목인 FC 온라인(개인전, PC), FC 모바일(개인전, 모바일) 두 종목과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2인 1팀, 모바일)을 이벤트 종목으로 편성하여 운영된다.

또한, 27일에는 K리그2 충남아산FC의 홈경기도 예정되어있어 축구를 매개로 하여 전통 스포츠와 이스포츠가 결합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분위기를 한 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대회 현장에서는 이스포츠 경기 외에 FC 온라인 신규 시즌 선수 체험존, FC 온라인 일일 코칭 체험, 드론 축구 체험존,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인디게임 체험존, 아케이드 체험존, 축구공 과녁 맞히기 및 볼링 등 다양한 관람객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선수·관람객·지역주민 모두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산시 출신이자 올해 5월 아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김보경’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FC 온라인 인기 인플루언서인 ‘두치와뿌꾸(안태은)’과 ‘유봉훈(유정훈)’, 충남아산FC 선수단들이 대회 현장을 찾아 이벤트 매치, 팬사인회, FC온라인 유저 스쿼드 평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현장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이번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는 기존의 이스포츠 대회와 다른 지역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축구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매개로 청소년부터 성인, 가족 단위까지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적 장을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께서 대회장에 방문하시어 현장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