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모바일 앱 'MY광양' 오류 및 불편사항 신고 이벤트 추진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5-12-04 12:25:30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참여자에 경품 지급
▲ 광양시, 모바일 앱 「MY광양」 오류 및 불편사항 신고 이벤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양시는 12월 4일부터 20일까지 ‘MY광양 앱 오류·개선 제안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22일 'MY광양' 앱 정식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기능 개선을 추진해 왔으며, 오류를 제로화하고 사용자 관점에서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앱 화면 깨짐, 버튼 미작동, 알림 및 검색 오류, 첨부파일 업로드 실패 등 기능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사용 과정에서 느낀 모든 불편사항을 'MY광양' 앱 내 ‘이벤트’ 메뉴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능 오류를 제보한 참여자에게는 3만 원 상품권, 개선 의견을 제시한 참여자에게는 1만 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단, 제출된 의견은 충실성·적정성 등을 검토해 단순·무성의한 의견이나 이벤트 취지와 맞지 않는 제안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결과는 12월 23일 'MY광양' 앱 이벤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품 지급 대상자에게는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오류는 신속히 개선하고, 불편사항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완해 ‘MY광양’을 더욱 편리한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MY광양’ 앱은 ▲시정소식 안내 ▲행정서비스 검색 및 신청 ▲도서관회원증 모바일카드 발급 ▲1:1 민원상담 채팅 ▲시민 아이디어 제안 ▲통합예약 기능 ▲생활정보 제공 ▲생활불편 신고 ▲대형폐기물 신고 ▲위기이웃 SOS 제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