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와글와글 JAM나는 과학 놀이터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JDC)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는 오는 12월 7일 과학과 문화가 융복합된‘와글와글 JAM나는 놀이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와글와글 JAM나는 놀이터’는 박물관이 단순한 관람을 넘어 과학과 예술·공연·전시·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쉽게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박물관 관람과 함께 당일 오전 11시부터는‘팡팡아저씨의 행복한 버블팡팡’공연이 진행되며 재미있는 표정과 소리를 이용한 클라임 마임‘쿵쾅쿵쾅 똑똑’, 그리고 요술 풍선이 지팡이, 거울, 칼, 꼬리 등 다양한 모양으로 변신하는 비눗방울 퍼포먼스도 있을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는 2022년 레드불 페이퍼윙스 세계 종이비행기 대회 곡예비행 부문 1위를 차지한 국가대표‘위플레이’공연도 볼 수 있다. 종이비행기 속에 숨은 과학과 비행기를 잘 날리는 방법, 신기한 곡예비행의 원리까지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느껴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석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장은“전시 관람뿐 아니라 공연, 예술·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을 찾은 모든분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문화적 소통과 창의적 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으로의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