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률 96.5% 달성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3-09-08 12:31:05
▲ 김제시청 전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김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4월과 8월에 실시된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29명이 응시해 28명이 합격하여 합격률 96.5%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과 1:1 멘토링을 통한 개별 맞춤 학습, 교재 및 교과별 인터넷 강의 제공, 응시 격려 물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이후 대학에 진학하거나 자격취득 및 취업 등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간다.

이번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학교 밖으로 나온 후 혼자 공부하기가 막막했지만 꿈드림 센터에서 검정고시 대비반에 참여하여 많은 도움을 받아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영삼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보게 되어 자랑스럽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김제시(시장 정성주)로부터 지원을 받아 검정고시 학습지원뿐만 아니라 상담, 자기개발, 자격증 취득, 건강검진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063-545-0112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