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마을축제, 마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장터 마련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3-09-01 12:35:45
축제와 만나장 ‘만나장으로, 캠핑가자!’
▲ 진안군마을축제, 마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장터 마련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에서는 오는 7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안만남쉼터에서 마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장터인‘축제와 만나장’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 및 셀러 26개 팀이 참여해 먹거리와 생활공예, 중고물품 등의 야시장을 진행하고‘만나장으로, 캠핑가자!’라는 부제로 행사장 공간을 캠핑 파티존으로 운영하여 먹거리 체험 및 캠핑 미니 조명 만들기, 휴식 공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인 만큼 초가을을 느낄 수 있는 어쿠스틱 밴드 공연 등도 예정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 주민과 함께 다양한 쿠폰 이벤트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최인석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장은 “마을축제의 다양성을 추구하여 마을을 벗어나 군 소재지를 거점으로 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라며“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축제와 만나장에 담아내려 노력하고 있으니, 가족과 연인 그리고 지인들과 함께 초가을 진안에서 캠핑을 테마로 이루어질 축제와 만나장에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와 만나장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셀러들을 필두로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진안군마을축제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