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실시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09-30 12:35:33
지역연계사업 일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내 감정 알기’ 프로그램
▲ 2회차 ‘감정의 구급상자 컬러몬스터’ 그림책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관내 4개소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70여 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컬러몬스터를 통한 내 감정 알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심리·정서·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회차 프로그램에서는 ‘컬러몬스터-감정의 색깔’ 그림책을 활용한 집단상담을 진행했으며, 2회차에는 ‘감정의 구급상자 컬러몬스터’ 그림책을 활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이어갔다.

마지막 3회차에는 창의력을 키우고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마카롱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그림책을 활용한 집단상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스스로를 돌보는 힘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24세의 청소년들에게 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학교 파견 교육, 청소년 전화 1388 운영 등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