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 그림책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 선정

교육 / 김인호 기자 / 2023-05-03 12:35:53
▲ 인천시교육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은 각 도서관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 이용자 요구에 맞는 특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으로 서구도서관은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을 기반으로 그림책 특화 분야에 지원해 선정됐다.

앞으로 서구도서관은 교육청-지자체의 성공적인 협력모델로 운영 중인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과 ‘그림책’을 주제로 연중 다양한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강화도에 위치한 지역서점으로 그림책방과 출판사를 겸하고 있는 '딸기책방'과 함께 ▶직접 그림책을 만들고 출판하는 ‘그림책 작가 되기 프로젝트’와 ▶초등학생 대상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인 ‘뚝딱뚝딱 그림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마음힐링 그림책 함께 읽기 ▶북스타트연계 단계별 책놀이 프로그램 ▶그림책 동아리 리더 역량 강화 연수 ▶그림책을 통한 사회통합 프로그램 등 그림책으로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구 도서관 관계자는 “서구도서관과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은 인천을 대표하는 어린이전문도서관이자, 유아, 어린이, 학부모 등 지역주민 모두에게 열린 공공도서관”이라며 “특화도서관 선정을 계기로 그림책으로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