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안군 산림조합,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50만원 상당 현물 기탁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안군 산림조합은 22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50만원 상당의 현물을 기탁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기탁은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가족관계 단절 등으로 명절을 홀로 보내야 하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탁 물품을 활용해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등 15가구를 선정, 과일과 국거리 재료 등을 담은 10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세트를 마련해 오는 10월 2일 직접 방문·전달할 예정이다.
오세준 조합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안군 산림조합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이어가 주시는 부안군 산림조합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에 전달되는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되고, 모두가 풍성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 산림조합은 재작년 추석부터 매 명절마다 ‘명절상 차려드리기’ 현물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이어왔으며, 매년 장애인연합회에 500만 원을 후원하고 근농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