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 속초양양 초등학교 비블리오 배틀 대회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11월 4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국제교육원 △11월 5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2025 속초양양 초등학교 비블리오 배틀’ 대회를 개최했다.
‘비블리오 배틀’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와 대결을 의미하는 ‘배틀’의 합성어로 참가자가 자신이 선택한 한 권의 책을 제한된 시간 내에 소개하고 평가단이 가장 함께 읽고 싶은 책을 투표로 선정하는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이다.
11월 4일 개최되는 양양 지역 대회에는 광정초, 남애초, 손양초, 양양초, 한남초, 회룡초가, 11월 5일 개최되는 속초 지역 대회에는 교동초, 대포초, 소야초, 온정초, 영랑초, 청대초, 청봉초가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자신만의 생각과 감정을 담아 책을 소개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감동을 나누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읽고 싶은 책’ 투표를 통해 챔피언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관내 모든 초등학교와 교육문화관, 교육도서관 등 28개의 기관에 기증되며, 각 학교 대표 참가자가 추천한 도서 또한 해당 학교에 기증될 예정이다.
한명진 교육장은 “비블리오 배틀은 학생들이 책을 통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며,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는 독서 공감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책을 읽고 나누는 다양한 독서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학교 현장에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독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