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찾아가는 사이버폭력예방 공연교육 운영

교육 / 김인호 기자 / 2023-05-09 13:00:36
▲ 인천광역시교육청, 찾아가는 사이버폭력예방 공연교육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날로 증가하는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해 인천 관내 초‧중‧고 87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생 참여중심 공연교육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공모사업혁신운영제 자율선택제 사업으로, 초등 저학년 대상 인형극을 비롯해 초등‧중등 대상 뮤지컬, 샌드아트 등 학교급별 맞춤형으로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운영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고, 공연단체와 협의를 통해 올해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바탕으로 공연 내용을 새롭게 기획했다. 특히 사회정서학습(Social Emotional Lerning)에 기반한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대응 계획과 방어자, 갈등조정, 관계회복 등의 요소를 반영해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인식을 높이고자 한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은 “어울림 나눔주간과 수업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해 알게 됐고, 공연에 직접 참여하며 친구들의 마음에 공감하게 됐다”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사이버상에서 개인정보를 공유하거나 친구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글들을 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사회‧정서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직접 참여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내실 있는 공연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