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교육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중·고등학교 수학 교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AI기반 온라인 수학학습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연수는 기본에 깊이를 더한 수학 학습역량 신장 지원을 위해 ▶AI기반 온라인 수학학습 프로그램 매뉴얼 소개와 시연 ▶AI기반 온라인 수학학습 프로그램 활용 학생 맞춤형 수업사례 ▶AI기반 온라인 수학학습 프로그램 활용 최소성취수준보장 수업사례 발표 ▶기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AI기반 온라인 수학학습프로그램’은 교사와 학생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학업 효율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학교 현장에 최적화된 앱 기반 프로그램으로 ▶AI 진단 기술을 적용한 수학 수준 파악 ▶학습 오류 분석과 클래스 학습 현황 분석 등을 제공한다.
인천시교육청은 프로그램 신청 34교에 학교용 라이센스를 제공했고, 추후 요청하는 학교에 대해서는 수시로 라이센스를 제공하며 현장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중·고등학교 수학 교사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맞춤형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교사에게는 자율성과 수업 전문성 향상을, 학생에게는 쉬운 수학, 즐거운 수학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