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예방 및 해소 슬로건 성황리 마무리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예방 및 해소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42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디지털미디어 과의존을 예방하고 디지털 기기를 이해하고 분석하며 활용하는 능력을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개최됐으며,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200여 건의 작품 중 42개의 작품이 선정되어 상장과 부상이 지급됐다.
시상식에 참여한 청소년은 “스마트폰을 많이 해서 부모님께 혼나곤 했는데, 이번 슬로건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직접 작성한 슬로건처럼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 △미디어 과의존 청소년 심리 상담 △부모 교육 △가족치유캠프 연계 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 스스로 미디어의 올바른 사용에 대해 깨닫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