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ISO45001 인증 획득 홍보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재)충남테크노파크는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국제 표준인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지난 6월 4일 획득하고 현장 안전 점검 강화를 위한 문화확립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재해 및 직업병 예방을 위한 글로벌 표준으로, 조직이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갖춰야 할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은 충남TP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충남TP는 지난 1년간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추진해 왔다. 특히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 아래 ▲위험성 평가 절차 전면 재정립 ▲비상사태 대비·대응 체계 강화 ▲안전보건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구축 등 실효성 있는 안전경영 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ISO 45001 인증을 통해 충남테크노파크는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기반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향후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근로자 보호는 물론, 기관 신뢰도와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작업환경측정 및 현장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임직원 대상의 안전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하여 안전 문화 확립에 주력할 예정이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충남TP는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든 구성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