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3년 달라지는 제도·시책 보고회 개최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2-12-13 13:55:15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6개 분야 39개 제도 및 시책 적극 홍보
▲ 무안군, 2023년 달라지는 제도·시책 보고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남 무안군은 지난 12일 군수 주재로 실단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달라지는 주요 제도 및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무안군은 2023년 달라지는 제도 및 시책에 대해 군민들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파악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자 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달라지는 제도 및 시책 보고회에서는 청년·일자리분야, 농·수·축산분야, 보건·복지분야, 문화·관광분야, 환경·건설분야, 교육·행정분야 등 6개 분야 39개 제도 시책에 대한 보고를 하고 부서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 공유된 39개 사업에는 신규사업 및 제도 14건, 변경되는 시책은 25건이었다.

그 중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추진되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및 여성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지원사업, 장애인 휠체어 등 수리 지원사업, 중고등학생 인터넷 교육방송 수강지원 사업 등도 포함돼 있다.

김산 군수는 “내년부터 달라지거나 신설되는 제도와 시책들로 인해 군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고 새롭고 다양한 정책들의 수혜를 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달라”며 “군민들의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와 시책을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추가 확정되는 각종 제도 및 시책들을 취합·발굴해 2023년 달라지는 제도 및 시책 홍보 책자를 발간하고 군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