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 김제시체육회 생활체육 무료교실 운영!!!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지난 해, 김제시체육회(회장 한유승)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인 '점핑스포츠교실'에 참가했던 회원들이 점핑(트램폴린)운동에 대해 느낀점이다.
2018년, 전국 체육회중 최초로 보조금을 편성하여 도입한 점핑스포츠교실은, 김제시체육회가 주관하여 점핑피트니스 국제강사 자격을 이수한 체육회 전문지도자를 배치, 보다 새롭고 체계적이며 기능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증진과 행복한 삶의 활력소가 된다”고 참여자 모두가 전하고 있다.
또한,김제시체육회는 배드민턴, 필라테스, 맨몸운동, 요가 등 자체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김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하도록 했으며, 기존의 생활체육 프로그램 외에 트램폴린 및 소도구 필라테스 운동을 통해 매우 효율적으로 근력 및 유산소운동을 할 수 있어 생활체육활동의 즐거움을 높여주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의 약한 체력과 신체 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기에 주부들과, 혹은 아이들만 하는 운동이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해, 다양한 김제시 생활체육 무료교실을 통하여 김제시 생활체육 인구의 저변 확대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김제시체육회는 자부한다.
김제시체육회 한유승 회장은, “앞으로도 김제시민의 다양한 스포츠 경험을 위하여 끊임없는 신규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당당히 포부를 밝히고 있다.
세상은 넓고 여러 가지 운동종목도 많은 지금의 현대사회에 지루하지 않은 운동, 쉽고 효과적인 운동 등 시민들의 새로운 스포츠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킬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