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아리 페스티벌’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09-21 14:15:16
오는 23일 공연·체험·전시 서천군 생활문화가 모두 모인다!
▲ 서천군,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아리 페스티벌’(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천군과 ㈔한국예총 서천지회(회장 강석화)가 오는 23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공연·전시·체험 문화예술단체가 참여하는‘생활문화동아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5번째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공연, 전시, 체험 3가지 분야로 지역의 여러 생활문화단체가 참여한다.

먼저, 공연은 ▲들풍장 풍물놀이 ▲극단 미곡의 한산보부상 장문놀이 ▲아가페 색소폰 봉사단 ▲하모니카&통기타 봉사단 ▲아름다운 선 무용단 ▲썬스타 난타 ▲장항 하모니카 동호회 ▲장항별훌라댄스 ▲서천칸타빌레 중창단 ▲뷰티파워 고고장구 ▲좋은 이웃 밴드 ▲서천색소폰 봉사단 ▲일타고수 등의 생활문화동아리와 비전고등학교 댄스 및 밴드 동아리가 함께하며, 서천군 전문예술단체 올라운더밴드와 국가대표 힙합크루 퓨전MC가 출연할 예정이다.

전시와 체험에는 봄의 마을 문화광장 전체에 서천군의 풍경 작품 전시와 특산품으로 구성된 특별체험전으로 ▲오르비스의 한산모시반지 만들기 ▲뜰앤향기협동조합의 컵케이크 비누만들기 ▲아트벌룬의 소중한 자연 캠페인 풍선아트 ▲조혜림 작가의 서천특산품키링만들기 등 자연을 소재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석화 회장은 “서천군의 예술문화의 발전은 전문예술단체와 생활문화동아리가 상생할 수 있어야 가능하다”며, “전문예술단체와 생활문화동아리를 아우르며 조율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 ‘서천은 유(YOU) 문화애(愛) 유(YOU) 에코 서천애(愛)’는 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축제와 돋보기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