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성과평가 ‘우수’ 성적 거둬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5-12-31 14:15:06
자립준비청년 병원 취업 우수사례, 미취업청년 포스코 등 94건 취업 연계
▲ 순천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성과평가 ‘우수’ 성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순천시는 최근 고용노동부 시행 2025년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추진 성과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순천시와 (사)일미래센터가 공동으로 사업을 수행했다.

미취업 청년 등에게 청년친화적 인프라 및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진로 탐색부터 취업 연계, 사후관리까지 하는 통합형 고용지원 체계로 추진됐다.

시는 올해 초기 상담을 포함한 주요 프로그램을 총 59회에 걸쳐 운영했다.

1,200명 목표 대비 1,301명이 참여해 108.4%의 달성률을 기록했으며 참여자 평균 만족도 4.89점(5점 만점)을 받는 등 높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우리 지역 산업 구조와 청년 수요를 반영한 특화프로그램 운영과 청년 고용정책 연계율 88.9%, 사후관리 연계율 94%를 달성하여 지속 가능한 청년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전국 청년카페 중 최초로 부모 대상 진로·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청년 개인을 넘어 가족 단위의 지지 기반을 확대한 점도 이번 성과평가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