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해남군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해남군이 관내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접수 기간은 오는 1월 15일까지다.
대상은 해남군에 사무실 소재지 및 거소를 두고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나 예술인이다.
2026년 문화예술진흥기금 사업은 전문예술 지원, 문화예술단체 활동 지원, 재능기부 문화예술단 지원 등 3개 분야로 추진된다.
전문예술 지원은 전문예술인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사단법인·전문예술법인·전문예술단체로 지정받은 단체와 예술활동증명서를 소지한 개인 중 최근 3년 동안 3회 이상 전시·공연 등의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한 실적이 있는 단체 및 개인에게 최대 1,2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문화예술단체 활동 지원은 문학, 미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종합예술 분야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해남군에 사무실 또는 거소를 두고 2년 동안 2회 이상 공연·전시 등의 활동을 했으며, 회원 15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인 문화예술단체에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재능기부 문화예술단 지원은 면 단위 마을회관이나 요양시설 등을 찾아가 공연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 소외지역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한 사업이다.
단체와 개인 모두 신청 가능하며, 1회 공연당 5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1월 15일까지 군청 문화예술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남군청 누리집 군정알림'고시공고와 해남군 소통넷'해남소식'군정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해남군 문화예술진흥기금은 2024년부터 사업비를 1억 5,000만원에서 3억 5,000만원으로 크게 확대하면서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예술인의 창작역량 강화와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해남군 문화예술진흥기금은 타 지자체에 비해 큰 규모로 운영되어 각종 공연과 행사에 균형 있게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며“올해도 많은 문화예술단체와 개인이 참여해 창작 활동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넓혀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