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습관 개선으로 자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10-19 14:25:09
대전평생학습관, '채소과일식 저자 조승우 원장 초청 학부모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 대전교육청 전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평생학습관은 10월 25일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채소·과일식 조승우 원장을 초청하여 어울림홀에서 '10월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식생활 서구화 및 고칼로리 음식 섭취로 소아·청소년 비만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서 ‘부모가 건강해야 아이도 건강하다’라는 주제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약사 조승우 원장은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효과적인 채소·과일식 식단을 제시하고 음식만 바꿔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신선한 먹거리 기본상식, 올바른 아침 식사법, 자연스럽게 간헐적 단식이 되는 법 등을 강연할 예정이며, 건강서적 분야 40주 연속 1위인 '채소·과일식'과 '완전 배출'을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튜브에서 채소·과일식 건강 관련 통합 조회 수 6000만 회 이상 기록한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수강신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카카오톡 ‘대전학부모지원센터’를 검색 및 채널을 추가하면 다양한 학부모 교육에 관한 정보를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으며, 학부모지원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 “밥이 약보다 낫다는 속담처럼 건강한 먹거리를 통한 식생활습관 개선으로 성장기 자녀와 가족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