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 대비 교사 직무 연수

교육 / 김인호 기자 / 2022-08-09 14:30:18
12일까지 초·중등 교사 125명 대상 미래교육 설계 등
▲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 대비 교사 직무 연수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초·중등 교사 125명을 대상으로 경상국립대학교에서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직무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미래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창의성, 융합성, 문제 해결 능력 등을 중심으로 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미래교육의 설계와‘2022 개정 교육과정’도입에 따른 준비 등으로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학교급에 맞춘 연수로 진행된다.

교육 공동체가 함께 준비하는 미래교육을 위해 경상국립대학교와 함께 △미래형 프로젝트 수업 운영 방안 △엠제트(MZ) 세대 소통을 위한 교육(신세대 사고 유형의 이해) △창의성과 독창성 이해 △미래 시대 교육을 위한 교육 방법 △데이터 활용 수업 모형 △인공지능(AI), 미래 △미래 과학 이해 등 과정을 개설했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새로운 미래교육 학습 방법을 적용하고자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의 교육과정 적용 △학생용 스마트단말기 활용 △미래교육을 위한 최신 수업 도구의 개발과 적용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교수-학습 지도 방법 등을 강의한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미래교육과‘2022 개정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로써 학생들의 핵심 역량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