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동헌빅쇼, 중앙동민 화합한마당 행사 성료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11-03 14:35:16
ONE도심 동헌페스타’, 양산 중앙동 화합의 새로운 시작
▲ 양산시 동헌빅쇼, 중앙동민 화합한마당 행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양산시 중앙동민 화합한마당행사인 ‘동헌빅쇼’가 지난달 31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 앞 특설무대에서 8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중앙동문화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자체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사회의 화합을 도모하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중앙동주민자치회에서는 다회용기를 사용한 동헌주막을 운영하여환경보호 실천분위기 확산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ONE도심 동헌페스타’는 중앙동문화체육회와 북부지구도시재생주민협의회가 함께 ‘하나되는 원도심, 양산의 중심’을 상징하는 의미로 힘을 모아 준비한 첫 번째 합동행사로 동헌빅쇼(10/31), 동헌가는날(11/1) 2일간의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동헌가는날 행사에서는 중앙동 단체별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중앙동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양산 역사 골든벨’이 개최되면서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양산시립합창단이 멋진 하모니를 선보이며 시작한 동헌빅쇼는 중앙동문화체육회장, 중앙동장, 주민자치회장이 함께 무대에 올라 개회선언을 했으며, 이탁, 일렉디바, GNB공연과 함께 ‘섹시한남자’로 유명한 스페이스A 가수의 공연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원 중앙동문화체육회장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열어 함께 즐거움을 나누고 주민들이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영복 중앙동장은 “동헌 빅쇼는 중앙동민들이 하나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