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청양군 읍내3·4리 도시재생 ‘우리동네 성과공유 전시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양군은 12일 읍내3·4리 도시재생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주민참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우리동네 성과공유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 주민이 주체가 돼 참여한 다양한 도시재생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읍내3·4리 도시재생사업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주민 간 소통과 공동체 활성화를 더욱 확대하고자 했다.
전시회에는 주민협의체를 비롯한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사업 추진 과정을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됐다.
특히,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모루공예 미니트리 ▲목공 책꽂이 ▲손뜨개·손바느질 작품 ▲네일아트 작품 등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천연비누 제조사 전문과정은 수료식이 함께 진행되어 주민들의 성취감을 더욱 높였다.
아울러 ‘우리동네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읍내리 레시피북’이 전시되며 큰 관심을 모았으며, 도시재생 활동 과정의 기록을 담은 사진 자료는 주민들이 함께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돈곤 군수는 “읍내 3·4리 도시재생사업은 주민들의 참여와 배움이 중심이 되어 진행된 만큼, 이번 전시회는 그 성과를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