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이천시 ‘찾아가는 싱글벙글 팝업 놀이터’ 성황리 개최

경기 / 김인호 기자 / 2025-09-29 14:40:40
민·관·군이 함께 만든 가을소풍, 온 가족이 싱글벙글
▲ 2025년 이천시 ‘찾아가는 싱글벙글 팝업 놀이터’ 성황리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이천시는 9월 27일 마장면 특전사 영외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싱글벙글 팝업 놀이터‘가을소풍’' 행사가 1,000여 명의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계절별 테마 팝업 놀이터의 두 번째 행사이며, 가을소풍을 주제로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놀이존(에어바운스, 에어스포츠) ▲체험존(페이스페인팅, 가족포토존, 각종 체험·홍보부스) ▲공연존(청소년동아리, 버스킹공연, 버블&벌룬공연) ▲피크닉존 등 다양하게 마련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아동들은 에어바운스와 놀이존에서 신나게 뛰놀고,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미니운동회에서는 웃음과 응원이 넘치는 시간이 됐다.

또한, 마장면행정복지센터, 특수전사령부, 이천시립도서관,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천의용소방대연합회, 마장의용소방대, 마장자율방범대, 표교보건진료소, 경기도아동돌봄이천센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 부발청소년센터, 이천새일센터, 피아체볼레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 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행사 운영을 지원하며, 민·관·군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아동 친화적 축제가 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가을 햇살 아래에서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한 오늘 이 행사가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천시는 아동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 친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싱글벙글 팝업 놀이터’는 8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 운영되며, 오는 11월에는 장호원 일대에서 겨울 테마 행사로 이어질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