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3년 상반기 직원 친절교육 실시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3-06-16 15:30:20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맞춤형 교육 지속 실시 예정
▲ 전주시 2023년 상반기 직원 친절교육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주시가 시민들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16일 시청 강당에서 시청과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시네마 속 역량 키워드 산책’을 주제로 2023년 상반기 친절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전명수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직원들은 영화 속 다양한 상황을 시청하며, ‘친절이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친절 민원 응대 기법, 스트레스를 줄이는 기법, 갈등을 다루는 방법 등 친절행정서비스의 기술을 습득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영화 속 다양한 상황들을 실제 민원현장에 대입하여 친절 마인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면서 “민원 응대 기법과 지식도 중요하지만, 모든 상황이 논리적 이성적으로 해결되지는 않는 만큼 친절마인드를 내재화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이 친절마인드를 가지고 행정 민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