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내 손으로 미래를 그려요” 네일아티스트 직업 체험 운영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월 16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네일아티스트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자기계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진로 선호 조사를 반영해 네일아티스트 체험 활동이 선정되어 관내 네일샵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감 있는 진로 체험을 경험했다.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네일아티스트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전문가의 강의와 더불어, 실습 위주의 체험교육이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기본적인 네일 아트 기법부터 손톱 관리 요령, 고객 응대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며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막연했던 네일아티스트라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니 나의 적성과 잘 맞는다는 확신이 들었고,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 및 이용 문의는 으로 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