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1기 순천시 청소년의회, 지역발전 위한 활발한 정책 논의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1기 순천시 청소년의회가 제2차 본회의를 앞두고, 지난 11월 1일과 11월 2일 이틀간 위원회별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의회는 문화경제위원회와 도시건설위원회, 2개 상임위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실질적인 정책 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위원회 구성 후 첫 번째 회의에서 ▲문화경제위원회는 임주언(효천고 1) 위원장과 김서율(신흥중 1) 부위원장이, ▲도시건설위원회는 정에녹(효천고 2) 위원장과 정우균(금당고 1) 부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두 위원회는 순천시의 문화 활성화, 도시환경 개선 등 실질적인 의제를 중심으로 현실적인 정책 제안을 이어가며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후 11월 13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3분 자유발언을 비롯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발의한 안건들을 상정하고, 제안설명과 심사 보고 후 충분한 토론과 표결을 거쳐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실제 시의회 운영 방식 그대로 진행되며, 청소년의원들이 정책 제안부터 의결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청소년의회는 오는 11월 6일 국회를 방문해 국회의 의정활동 현장을 둘러보고, 의정활동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강형구 의장은 “청소년의회가 단순한 의정 체험을 넘어, 청소년 스스로 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실질적인 민주주의 학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