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한경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한경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11일 오전 11시 한경국립대학교에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 교류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평택시 장애인과 가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산학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산업 환경 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다양한 교육 및 연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계획이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전문가의 상호 교류를 통한 사회복지 교육 및 자문 ▲양 기관 보유시설과 장비․기자재의 공동 활용 ▲현장실습 및 취업에 대한 정보 교류 ▲상호 간의 기반 시설을 활용한 산학 협력체계 구축 ▲그 밖에 상호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이다.
한경국립대학교 양종국 교수는 “한경국립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현안에 적극 참여하고 대학이 가진 교육 및 연구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기여를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강태숙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과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는 앞으로도 대학과 함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더 나은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