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지역자활센터, 2025년 '가치 나눔, 함께 나눔' 성료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09-22 16:20:34
지역사회와 긍정적 시너지 창출
▲ 부산 북구지역자활센터, 2025년 '가치 나눔, 함께 나눔' 성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 북구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8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2025년 함께하장 '가치 나눔, 함께 나눔'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산·나눔·협력'을 핵심 이념으로 한 함께하장 '가치 나눔, 함께 나눔'은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및 자활기업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시작되어 올해 세 번째를 맞았다.

현재는 대표적인 지역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징적인 행사로 발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자활 생산품 판매 및 무료 나눔 코너 ▲사회적 경제기업·자활기업 홍보 부스 ▲경력 단절 예방 캠페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과 자활기업이 선보이는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며 자활사업의 의미와 사회적 가치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숙영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과 자활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이 행사가 더욱 발전하고, 함께 성장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북구지역자활센터는 17개의 자활사업단과 4개의 자활기업을 운영하며, 저소득 주민들에게 취업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