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스마트팜 혁신밸리 신규 입주 농업인 대상 전기 안전교육 실시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5-09-19 16:15:46
스마트팜 주요 자동화 설비 등 현장 사례 중심 교육으로 이해도 높여
▲ 고흥군, 스마트팜 혁신밸리 신규 입주 농업인 대상 전기 안전교육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흥군은 지난 5일, 18일 양일간 스마트팜 혁신밸리 신규 입주 임대농업인 26명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전기사용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팜 시설의 고도화에 따라 증가하는 전기설비 사용에 대한 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미연의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전문 교육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팜 전기설비의 구조 및 사용 방법 ▲전기 누전, 과부하, 감전 등의 사고 사례 소개 ▲비상 상황 시 대처 방법과 안전 수칙 ▲온실 관련 양액기, LED 조명, 제습기, 서보모터 등 주요 자동화 설비의 안전 사용법과 현장 사례 중심 설명으로 임대 농업인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군 스마트팜사업소 관계자는 “스마트팜은 기술 중심 산업인 만큼 안전이 곧 생산성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사고 없는 스마트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전기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생명 중심 심폐소생술(CPR)교육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등으로 인명 사고 없는 현장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