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체육시설 찾은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서울 / 김인호 기자 / 2022-07-22 16:25:03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노란 점퍼)이 22일(금) 오후 1시 장애인 체육시설인 기쁜우리체육센터를 찾아 장애인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장애인들과 함께 체육활동을 하고 내부시설을 세심히 점검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운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22일 공약 실천을 위한 첫 행보를 시작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현장 밀착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한 그의 지론대로 몸을 부대끼고 얼굴을 맞댈 수 있는 장애인 체육시설인 기쁜우리체육센터를 가장 먼저 찾았다.

그는 센터 5층 대강당에서 열린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체육행사에 참석해 장애인들과 함께 체육활동을 하고 기념사진도 촬영했다.

또 수영장, 헬스장, 소체육실 등 내부시설을 구석구석 살펴보며 시설 이용자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챙겼다.

김 구청장은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종합사회복지회관 건립, 임대아파트 고급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한편, 김태우 강서구청장의 5대 공약은 ▲강서 전 지역의 마곡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 ▲혐오·위험시설로부터 안전한 강서 등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