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치경찰위원회, 청주시 흥덕구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11-30 16:35:14
청주시 흥덕구 이․통장 500여명 대상, 자치경찰제에 대한 이해 및 의견 수렴
▲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북자치경찰위원회는 30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흥덕구청이 진행하는 직무교육 시간을 통해‘찾아가는 자치경찰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흥덕구 이·통장 500여명을 대상으로 ▲자치경찰제에 대한 이해 ▲자치경찰제 도입 경과 ▲자치경찰제 운영체계도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자치경찰 사무분야 ▲충북자치경찰위원회의 구성과 역할 및 주요사업 ▲자치경찰제의 장점 등 자치경찰의 전반적인 분야를 도민에게 소개하는 시간과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흥구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치안정책에 대한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도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밀착형 치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런 소통의 시간을 가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활성화 하여 도민 맞춤형 자치경찰 시책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원회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치안정책 반영과 자치경찰제의 홍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청주시와 각 구의 협조를 받아 청주시 이·통장 1,500여명 대상으로 각 구별 이·통장 직무 교육일에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