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명환 작가 초청 ‘명강연 콘서트(3기)’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9월 24일 교원, 교육전문직원 및 지방공무원 등 433명을 대상으로 ‘명강연 콘서트(3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명강연 콘서트는 대전교육연수원이 교원 및 지방공무원(사립 포함)의 전문성 신장과 삶의 성찰을 돕기 위해 마련한 특별 강연 프로그램이다.
과학·인문·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그들의 경험과 통찰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명강연 콘서트(3기)는 2024년 교보문고 출판 어워즈 올해의 작가상 수상자 고명환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됐다.
개그맨, 배우, 작가, 요식업 경영인으로 폭넓은 분야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그는 고전을 통해 인생의 방향과 답을 찾았다고 강조하며, 왜 고전을 읽어야 하는가, 이겨 놓고 싸워라, 내 언어의 한계가 내 세계의 한계다 등의 주제로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법'에 대하여 강연을 펼쳤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교원 및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이 고전 독서를 매개로 스스로의 삶과 직업적 소명을 돌아보고, 보다 행복하고 의미 있는 일터를 만들어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