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역아동센터위원회, 2025년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12-15 16:31:06
지역아동센터 운영 내실화 및 아동복지 서비스 강화 논의
▲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위원회, 2025년 하반기 정기회의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주시는 1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아동센터 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전문가, 시설장, 아동복지 분야 민간위원 등 총 9명이 참석해 지역아동센터의 2025년 운영현황과 주요사업 및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지원 등에 대해 보고받았다.

이와 함께 2026년 야간연장돌봄 및 프로그램 다양화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자우 복지국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돌봄과 건강한 성장을 책임지는 매우 중요한 시설”이라며 “청주시는 앞으로도 센터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고, 아이들이 더 풍성한 교육·문화·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경미 위원장은 “아동 한 명을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우리 시도 교육청과 지자체,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가 협력해 아동과 부모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지역 여건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지역아동센터 72개소에서 1천950여명의 아동들에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주시지역아동센터위원회는 지역아동센터의 기본 방향과 정책을 수립하고 사업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및 발전방안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